거창군 겨울철 자연재난 점검회의 가져
거창군 겨울철 자연재난 점검회의 가져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3.11.2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거창=이경민 기자] 거창군은 2023. 11. 13.(월) 겨울철 자연재난(대설, 한파 등)에 대비해 사전대비 및 대응기간(‘23. 11. 15 ~‘24. 03. 15.)을 정해 종합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인모 거창군수의 특별 지시에 따라 거창군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종하 부군수 주재로 개최했으며, 겨울철 재난 대응 부서인 안전총괄과 등 10명의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종하 부군수는 부서별로 단계별 상황관리 체계확립, 비상근무체계, 주요도로제설로, 적설취약 주택, 농축산시설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 결과와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등 관리대책을 점검했다.

상황총괄 관리를 위해 기상특보 시 겨울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재난대비 체제의 단계적 실무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파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민,관,인적 안전망을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난방기, 생필품, 주거환경 개선 집중지원을 통한 동절기 보호 대책을 수립했고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을 보호하기 위해 맞춤 돌봄서비스 등을 활용해 안전안부 확인을 강화할 대책을 수립했다.

한편, 수도관 및 계량기 동파예방을 위해 계량기 보호통내 보온 조치와 상황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위해 특별기동반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