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 총력전 돌입
진주시,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 총력전 돌입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2.06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됨에 따라 진주시와 진주시체육회가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진주시는 겨울철 온화한 기후와 남강, 진양호 등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조건, 다양한 공공체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국의 체육인들에게 전지훈련 최적지로 사랑받고 있다.

 시는 진주종합경기장을 비롯해 진주스포츠파크, 진주실내체육관, 남가람·모덕체육공원 등 국제·전국대회 개최도 가능한 우수한 공공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동부 5개면 파크골프장, 신안동복합스포츠타운, 공설운동장 야구장, 진주시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개관 등을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월아산 숲 속의 진주 등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도 각광 받고 있어 전지훈련지로서 진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와 체육회는 우수한 공공체육시설과 진주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겨울 전지훈련의 메카 진주’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시를 방문하는 전지훈련팀에게는 공공체육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3박, 5인 이상일 경우 숙박비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격려품과 특산품 제공을 비롯해 진주성, 이성자미술관 등 진주의 주요 관광시설 무료입장도 지원한다.

 특히 전국 지자체와 체육회, 학교체육 관계자, 진주 방문 경험이 있는 전지 훈련팀들을 대상으로 공문과 전지훈련 홍보물을 발송하고, ‘진주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스포츠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