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양수발전소 유치 기원 캠페인 실시
합천군, 양수발전소 유치 기원 캠페인 실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2.1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합천=박영철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9일 합천읍 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된 합천군 다둥이 가족 힐링축제에서도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노력이 이어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주소를 둔 두 자녀 이상의 30가구, 약 100여명이 참여해 육아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부모의 힐링교육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놀이형 레크리에이션 등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으로 희망찬 합천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행사장 입구에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양수발전소 유치의 필요성과 사업설명 등을 통해 군민의 공감대 확산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양수발전소 유치를 통한 인구감소 및 경제 저성장에 대응하는 新성장 동력산업을 염원하는 군민의 의지를 재확인하며 합천의 미래를 위한 도전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합천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역주민 수용성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설명회, 간담회, 견학 등을 통해 주민들에 대한 사업 이해도 증진과 우려 부분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합천군은 주민수용성, 부지의 적정성, 환경성, 건설 적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양수발전소 유치가 확정될 때까지 군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끊임없는 유치 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