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아름다운 기부·기탁 영향력 전파 ‘훈훈’
함양군, 아름다운 기부·기탁 영향력 전파 ‘훈훈’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3.12.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함양=이경민 기자]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함양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이들의 기탁·기부가 이어지며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기부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로 나눌 수 있다.

 지난 2002년 설립된 (사)함양군장학회에는 2023년 한 해 동안 100여 명이 동참하며 3억5천만 원 이상이 기탁됐다. 

또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또한 1,400여 명의 아름다운 기부가 이어지며 전체 기부액 2억 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기부와 기탁은 지역 발전의 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선순환 기부문화 정착은 물론 지방소멸 대응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 인재육성 산실 함양군장학회

 (사)함양군장학회에 대한 함양 지역민과 출향인의 높은 관심과 성원이 이어지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함양군 고향사랑기부제 2억원 돌파

지방재정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기부자에게 세액공제를 포함한 답례품을 제공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2023년 1월 전국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함양군은 시행 첫날인 1월 1일 2명의 기부자를 시작으로 338일(12.5. 기준) 만에 1,403명(1,450건)의 기부가 이어지며 전체 기부액 2억 원을 돌파했다.

 진병영 군수는 “우리 함양에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양의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