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홍남표 시장 힘차게 새해 출발
창원시, 홍남표 시장 힘차게 새해 출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4.01.0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창원=박영철 기자] 홍남표 창원시장이 지난 2일 창원의 미래 50년 먹거리 확보를 위한 핵심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시민 안전 수호 의지를 다지며 갑진년 한 해를 힘차게 시작했다.

 홍남표 시장은 이날 시무식을 마친 뒤 곧장 의창구 북면 일대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곳은 지난해 3월 신규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에 선정되어 새 국가산단이 들어설 부지이다.

 시는 기존 국가산단에 더해 주력산업인 방위원자력 산업에 특화된 새로운 산단(창원국가산단2.0)을 조성할 예정으로 기존의 단순 제조생산기지 형태가 아닌 생산, 연구, 인재 양성 기능이 융합된 미래형 첨단 산단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창원의 미래가 걸린 프로젝트인 만큼 취임 초기부터 직접 사업을 진두지휘해 온 홍 시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 본격화를 위한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주문했다.

 이어 홍 시장은 기존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영광과 번영을 상징하는 신촌 광장 정밀 공업 진흥의 탑을 찾아 국가산단 50주년 기념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2024년은 창원국가산단이 지정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시는 과거, 미래 50년의 대전환기를 맞아 창원국가산단의 가치를 조명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 4월 미래 비전 및 발전전략을 선포하고 기업인‧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홍 시장은 외동 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현장 탐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