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15일까지 모집
함양군,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15일까지 모집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4.01.11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이경민 기자] 함양군은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인문교양 및 직업능력 프로그램, 콜링클래스, 스토리마마앤파파, 검정고시 및 찾아가는 한글공부방, 학력인정 문해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아울러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글공부방 및 초등·중학 학력인정반, 중·고졸 검정고시 등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도 함께 상시 모집한다. 

신청은 인문교양 및 직업능력 프로그램과 콜링클래스는 해당강좌의 자격증 및 강의경력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대표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화를 읽어주는 스토리마마앤파파 강사 신청 자격은 2022년 이미 양성한 스토리마마앤파파 이수자만 신청할 수 있다. 

 중졸 및 고졸검정고시 강사는 4년제 대학을 나온 사람으로 해당 과목 전공 및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갖추었거나, 해당 과목의 교직이수자로 교원자격증 소지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 및 중학과정 강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해당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이수한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초등의 경우는 한글수업 240시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글공부방’과정의 강사도 함께 모집하고 있으니, 자격요건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한글공부방은 접근성이 낮아 읍면 사무소로의 방문이 어려운 비문해 성인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3인 이상 학습자 구성 후 신청하면 마을회관으로 방문하게 된다.

 초등졸업학력이나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군민들이 중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중졸검정고시 과정도 작년과 같이 운영되며 검정고시에 응시·합격하면 중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시설사업소 평생학습담당(960-6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