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연수단 9일간의 일정 마치고 귀국
함양군, 제18회 키스비전 연수단 9일간의 일정 마치고 귀국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4.01.2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함양=이경민 기자] 미국 미용기업 키스사 장용진 회장의 후원으로 함양군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여 꿈과 희망을 품게 하는 제18회 키스비전 연수단이 미국에서 9일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지난 20일 함양에 도착했다.

 연수단은 지난 11일 새벽 2시 함양을 출발하여, 인천공항에서 오전 10시에 미국행 비행길에 올랐다.

 미국 현지 시각으로 11일 오전 10시에 도착한 연수단은 1일차 키스 본사 투어를 시작으로 2일차 헤릭스 공립 고등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환영식, 교과수업 등에 참여하며 미국 학교생활을 체험했다.

 특히 미국 학생들에게 세계 속의 함양을 알리고, K-POP, 한식 등을 소개하며 한국문화를 전파하는 문화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 3일차에는 프린스턴대학교 재학생과의 학교 투어, 4일차는 워싱턴 D.C에서 링컨기념관, 한국 참전용사 기념비, 제퍼슨 기념관, 국립자연사박물관 등 주요 명소를 찾아 문화체험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가졌다.

  5일차에는 뉴욕 시티투어를 하며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월스트리트 등 세계적 명소를 방문하여 보고 느끼며 견문을 넓혔다. 학생들은 장소마다 주어진 과제를 풀이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뜻깊은 연수 일정을 소화했다. 

 6일차에는 예일대, 하버드대 견학에 이어, 7일차에는 MIT 공대 등 아이비리그 재학생과 캠퍼스 탐방을 하며 미국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생생한 경험을 쌓은 후 보스턴 시티투어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8일차 키스본사 연수원에서 장용진 회장님과 키스사 직원들이 다 참석한 가운데 환송식을 함께하며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