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개식용 대상 운영신고 홍보 안내
거창군, 개식용 대상 운영신고 홍보 안내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4.03.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이경민 기자] 거창군은 「개의 식용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공포됐다.

이에 따라 식용목적으로 개를 사육‧도축하거나 유통‧판매하는 경우 운영신고서와 개 식용 종식 이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군은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하는 개 농장주는 농업축산과 동물복지담당 △도축 및 유통업자는 농업축산과 가축방역담당 △개고기 조리 음식을 취급하는 식품접객업소는 민원소통과 위생담당으로 신고서와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영업 운영 현황 신고서는 5월 7일까지, 개 식용 종식을 위한 이행 계획서는 8월 5일까지 제출해야한다.

기한 내 이를 제출 하지 않으면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향후 폐업이나 전업 지원 대상에서도 제외되고 사업장 폐쇄 조치가 이뤄진다.

해당 특별법에 따라 개를 원료로 만든 식품을 유통·판매하는 시설을 새로 운영하는 것도 금지된다.
 
군은 대상자가 운영신고서나 이행계획서를 제출하면 현장을 방문해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운영 신고확인증을 발급한다. 이후 폐업에 대한 이행 계획 여부도 지속 점검할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또는 동물복지담당(055-940-82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