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리강아지 건강교실 운영
사천시, 우리강아지 건강교실 운영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4.03.1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사천=박영철 기자] 사천시는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과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올바른 펫티켓 문화확산을 위한 ‘우리 강아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실은 반려동물 관련 정규교육을 통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기본 소양과 문제행동 견들의 사회화 교육을 통한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과 동물복지 문화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우리강아지 친화교육(1차), 우리강아지 행동교육(2차) 등 2회에 걸쳐 ‘슬기롭개 행복하개 우리 강아지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실은 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비는 무료이다.

 우리강아지 친화교육(1차)은 3월 18일부터 4월 3일까지, 우리강아지 행동교육(2차)은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사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 사천시청 홈페이지→농수산/체험→농업교육안내→교육신청 등의 절차를 밟으면 된다.

 우리강아지 친화교육(1차)은 우리강아지 행동교정 교육이라는 주제로 4월 6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30명이다.

 한편, 기르던 반려견을 잃어버렸거나, 주인을 잃어버린 유기견 발견에 따른 신고 전화나 반려견 입양을 원하는 희망자는 사천시 농축산과 동물복지팀(055-831-376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