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전국 난인의 날 행사 성료
합천군, 전국 난인의 날 행사 성료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5.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합천군=박영철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과 (재)국제난문화재단(이사장 김진공)이 공동 주최하고, 합천난우회가 주관하는 ‘제5회 난인의 날’ 행사가 지난 18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전국의 애란인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여는 새로운 난 문화’라는 슬로건으로 애란인들의 친목도모, 난 문화 활성화를 통한 저변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난인의 날 행사는 가수 박진도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한국춘란 기증식, 난산업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농축산물 가격안전기금 기탁식, 체육대회 및 친선 경연대회, 기부 난(蘭) 경매, 노래자랑 순으로 열렸다.
 
행사 프로그램은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터, 황토한우 판매코너 운영 등을 통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해 전국에서 찾은 애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기념식에서는 합천군 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현중스님 외 2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현중스님의 한국춘란(태극선외 1품종) 800여촉에 대한 기증식이 진행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난인의 날 행사는 (재)국제난문화재단 김진공 이사장의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1천만원 기탁, 시상금 전액(1천만원)을 합천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함과 동시에 합천쌀과 양파, 파프리카, 소고기 등 합천군 농특산물 및 관내 소상공인 제품을 행사 시상품으로 지급했다.

또한, 당일 행사에 총 1억원 이상의 지역내 소비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및 농축산물 판매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