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문준희 군수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합천군, 문준희 군수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0.06.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합천=박영철 기자] 합천군은 지난 17일 2020년 민선7기 공약사업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군수와 군청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는 민선7기 반환점을 앞두고 지난 2년간의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미진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7기 공약사업은 8대 분야에 총 80개 사업으로 완료된 사업 25건(31%), 정상추진 사업 52건(65%), 부진 및 보류 사업 3건(4%)으로 96%의 높은 공약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

이미 완료된 공약사업은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시간연장형 어린이집 확대 ▲육아지원센터 운영시간연장 ▲다문화 한가족 지원사업 확대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국공립 아동센터·어린이집·유치원 시설개설 등 인구증가와 교육을 위한 시책과 ▲지역상품우선사용 조례제정 ▲청년·여성 창업지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감면 등이다.

해당사업들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의 사업들로써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군은 내다보고 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 5월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전국자치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으며 도내 군부에서 1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