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조규일 시장, ‘진양호 가족공원 조성사업’현장 점검 실시
진주시, 조규일 시장, ‘진양호 가족공원 조성사업’현장 점검 실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1.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거창=이경민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5일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 중인 ‘진양호 가족공원 조성사업’의 대나무숲산책로 및 숲체험쉼터 사업지를 방문해 마무리 공사 중인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진주시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인 진양호 가족공원을 무지개동산, 남강댐 물문화관, 노을공원과 연계하여 기존의 자연경관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경작지와 훼손지를 활용한 대나무숲산책로와 숲체험쉼터를 조성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진양호만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지금까지 진양호공원 방문객들은 노을공원과 남강댐 물문화관을 주로 이용하였으나, 대나무숲산책로 및 숲체험쉼터 조성으로 다양한 힐링 공간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나무숲을 산책하며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포켓공간을 조성하고, 호수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데크쉼터를 설치했다. 숲체험쉼터에는 다양한 수종의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하여 소정원을 조성했으며,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휴게공간도 조성했다. 

 추가로 남강댐 물문화관과 연결하여 산책로 전체가 순환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진양호 일원의 동·식물 및 숲 생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주민 편익 또한 제공하는 진양호생태관리센터 기반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