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故박생광 화백작품 전시회 개최
진주시, 故박생광 화백작품 전시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6.02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6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 『내고 박생광-진주에 묻다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故 박생광 화백은 경남 진주 출신으로 일본 유학 후 고향인 진주에서 문예 부흥에 힘쓰며 한국 채색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 르 살롱전에 특별 초대되어 한국 미술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전시는 그 업적과 예술 세계를 다시 한번 조망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주시는 전시회 개최를 위해 지난 4월 중순부터 진주 전역에 걸쳐 개인 및 단체에서 소장하고 있는 박생광 화백의 작품을 수집했다.

 수집된 작품 수는 60여 점으로 1940년대 작품 1점, 1950년대 17점, 1960년대 24점, 1972년대 7점, 1980년대 12점 등이다.

  작품의 주제는 모란도, 촉석루, 금강산도, 화조도, 시화 등이며, 작품의 기증처 또한 학교, 병원, 박물관, 개인, 단체 등으로 다양하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동 시간대 10명 이하로 입장이 제한되며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기간 중 박생광 화백의 일대기와 작품에 얽힌 일화 등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시해설사를 통한 해설 서비스가 제공된다.

  시간대별 전시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립 이성자 미술관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rheesjmuseu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