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항공우주 도시로 도약 준비!
사천시, 항공우주 도시로 도약 준비!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1.0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사천=박영철 기자] 대한민국 항공우주 거점도시인 사천시가 글로벌 항공우주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첫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지난 1일 2023년 신년 첫 행보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함께 한국항공우주산업(사장 강구영)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박완수 도지사, 하영제 국회의원을 비롯해 윤형근 사천시의회 의장, 경상남도 부지사, 사천시 부시장 및 관계 부서 간부공무원 등 모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 시장은 우주산업 현황 청취와 우주센터를 시찰하면서 국내 항공우주산업 거점도시를 넘어 글로벌 항공우주산업 허브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먼저, 항공우주 시험인증 수수료지원사업, 항공우주품질인증 사업을 추진해 관내 업체의 제품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항공우주산업 항공부품업체 지원 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공정과 설비를 개선하고, 현장맞춤형 항공MRO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게 된다.


박 시장은 “계묘년 새해에는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을 위해 행정복합타운을 포함한 사천시 발전의 큰그림을 그려나가겠다”며 “항공우주분야의 전략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글로벌 항공우주 거점도시로서 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