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발표... 5점 선정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발표... 5점 선정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3.10.31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거창=이경민 기자] 거창군은 지역의 특색을 표현하는 독창적이며 실용적인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는 2023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5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기념품의 적합성, 디자인 우수성 및 화제성, 유통의 용이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가 이뤄졌다.

그 가운데 당선작은 총 5점으로 △금상 1점(거창이미지 향꽂이) △은상 1점(거창 사과 인형 키링) △동상 3점(사과모양 냄비받침, 사과 가죽 스트랩 키링, 카드와 자동차키 파우치)이 선정됐다.

△금상(거창이미지 향꽂이)
거창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 이미지를 활용한 향꽂이로 한 송이 야생화를 꽂을 수 있는 소형 화병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생활에서 가깝게 두고 사용할 수 있는 게 큰 매력이다.

△은상(거창 사과 인형 키링) 
거창 사과가 요즘 유행하는 인형 키링으로 변신했다. 폭신폭신하고 커다란 사과 인형 키링은 열쇠고리로 사용해도 좋고 가방에 달고 다녀도 좋다.

△동상 3점(사과모양 냄비받침, 사과 가죽 스트랩 키링, 카드와 자동차키 파우치)
계란을 꽂을 수도 있고 냄비받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사과 모양 냄비받침, 사과 가죽을 활용해 만든 특별한 키링, 카드와 자동차키를 쏙 넣고 간편하게 외출할 수 있는 한 땀 한 땀 정성을 가득 담은 파우치까지, 독창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군은 2023년 거창군 관광기념품에 당선된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하고 관광박람회에 전시와 판매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당선작을 거창군 관광 홍보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등 거창 관광을 홍보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문화관광과(055-940-342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