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자서전 공모전 개최... 5월 20일까지 접수
하동군, 자서전 공모전 개최... 5월 20일까지 접수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4.04.2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군이 관내에 정착한 귀농·귀촌·귀향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경험과 성장, 업적, 실패 등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자서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귀농·귀촌·귀향에 대한 도시민의 이해를 돕고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은 심사위원단을 별도로 구성해 적합성, 표현 및 전달성, 감동 및 교훈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 10건을 선정하고 대상 200만 원(1명), 최우수 150만 원(1명), 우수 100만 원(1명), 장려 각 50만 원(2명), 입선 각 30만 원(5명)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작들을 자서전으로 발간해 대외 홍보자료로 활용함은 물론 자서전 북 콘서트를 개최하여 귀농·귀촌·귀향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하동군민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모 자격은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다가 하동군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하동군에서 태어나 10년 이상 군에 등록기준지 또는 주민등록을 두고 군 외의 지역에서 5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다가 하동군으로 전입한 귀향인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5월 20일까지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송림3길 31, 너뱅이꿈 2층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이나 이메일(gxcxc1@korea.kr)로 접수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청 홈페이지(hadong.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